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포토·영상
포토뉴스
연천군 국제자매도시 필리핀 이무스시 청소년보호위원회 대표단 방문
기사입력: 2018/11/02 [20:32]   문화매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영근

 

▲연천군 국제자매도시 필리핀 이무스시 청소년보호위원회 대표단 방문

(문화매일=김영근 기자)연천군 국제자매도시 필리핀 이무스시 청소년 보호위원회 대표단 (단장: 덜세 부스타만테)일행 11명이 1031일 부터 114일까지 45일의 일정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추진하기 위하여 우리군을 방문하였다.

대표단 일행은 112일 연천관내 불우이웃을 대상으로 마련한 봉사 활동에 참여하여 연천군 자원봉사단 250여 명과 공동으로 김장봉사를 전개하였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연천군 봉사단을 위해 필리핀 전통음식을 제공하는 등 추운 날씨 속에서도 훈훈하고 가슴 따뜻한 정을 나누며 우의를 다졌다.

이에 대한 답방으로 오는 11월 중순 경 연천군 자원봉사센터에서 모집한 봉사단 및 군에서 선발한 의료지원 인력 등 민관 합동으로 이무스장애인 시설을 방문하여 재활치료 및 보건진료 등 봉사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군관계자는 밝혔다.

연천군과 이무스시는 2009년 우호교류 관계를 체결한 이래, 지속적인 교류확대를 통하여 지난 2017년 자매교류 단계로 교류를 격상하였으며, 현재, 공무원, 청소년, 민간단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봉사활동 현장을 방문하여 이들의 노고를 위로하였으며, 봉사를 통한 계층 갈등 해소 및 공감을 통한 연천군의 발전을 강조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