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라이프
정보일반
‘2018 선인장 페스티벌’ 선인장연구회 주관으로 코엑스에서 개최
기사입력: 2018/09/13 [22:36]   문화매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유기현 기자

 

‘2018 선인장 페스티벌’ 선인장연구회 주관으로 코엑스에서 개최

 

지난 11일 서울코엑스 동문 로비에서는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주최하고 영농조합법인 선인장연구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선인장의 화려한 외출, 도심속 힐링여행’ 이라는 주제로 전시된 특이하고 아름다운 선인장과 다양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용신목 철화, 가스테리아금, 사포나리아금 등 시중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희귀 선인장을 만날 수 있었다.

그 외 주요 볼거리로는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에서 개발한 선인장 다육식물 신품종과 신기술 ▲평소에 쉽게 볼 수 없는 희귀한 선인장과 다육식물 ▲ 아름다운 선인장 다육식물 모둠화분과 공예작품 ▲다육식물중 가장 많이 알려진 에케베리아 컬렉션 ▲선인장을 이용한 실내 인테리어 ▲선인장일러스트 작품 등이 있다.

 

 

행사장 주변에는 알록달록한 비모란 선인장과 다양한 다육식물을 이용한 선인장 정원이 꾸며져서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선인장페스티벌 홍보를 위해 다육식물 화분을 인터넷으로 판매하는 ‘해시태그 이벤트’도 진행했다. SNS에 선인장페스티벌에서 촬영한 인증샷을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후 현장 안내데스크에 제시하면 매일 선착순 20명을 선발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고 행사 후에는 ‘우수 SNS상’ 20명을 별도로 선발해 역시 상품을 증정했다. 한편 17일까지 진행되는 선인장페스티발은 농가에서 생산한 선인장 다육식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판매장도 운영되며 주말 오후 2∼4시에는 ‘다육식물 공예화분 만들기’ 유료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박인태 경기도농업기술원 연구개발국장은 “선인장과 다육식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난해 선인장페스티벌이 좋은 성과를 거뒀다”면서 “이번 페스티벌이 침체된 국내 화훼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