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국
서울·인천
올 여름방학 수시 완벽 정복… 면접, 논술, 적성까지 잡는다
29일부터 3주간 고3 ‘수시 대비 무료 논술·면접 특강’개최
기사입력: 2019/07/15 [16:31]   문화매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최만식 기자
    지난해 여름방학 인문계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수시 대비 여름방학 특강에서 논술 수업을 수강하고 있다.

[문화매일=최만식 기자] 영등포구가 여름방학을 맞이해 지역 내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2020 수시 대비 논술, 면접, 적성 특강’을 오는 29일부터 8월 13일까지 영등포자기주도학습센터에서 개최한다.

구는 수험생들에게 최신 동향에 맞춘 논술, 면접, 적성 정보를 제공하며 효율적으로 입시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고자 대입 수시 3주 과정을 마련하게 된 것이다.

운영 과정은 모두 무료이며 면접반, 논술반, 적성고사 대비반이 있다. 학생들은 자신이 원하는 과정을 1개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각 프로그램은 인문계, 자연계 과정으로 구분해 커리큘럼을 보다 체계적으로 구성했다.

프로그램별 정원은 45명이며 면접·논술 반은 총 5회 강의, 적성고사 반은 2회로 진행된다.

강사진은 모두 서울대학교 출신으로, 입시 분야에 오랜 경력 및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 학생들에게 실무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사로 섭외했다.

우선 인문계 학생을 위한 면접 특강은 매주 화, 목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수험생이 지식을 두루 함양할 수 있도록 경제, 복지, 역사, 과학기술, 예술 등 다양한 이슈를 다루며 질문에 대응하는 법을 교육한다.

인문계 논술특강은 화, 목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이어진다. 강의를 통해 논술의 기초 교육과 출제 원리를 파악하고 논리적으로 글 쓰는 방법을 배운다. 또한 모의 논술로 첨삭 지도를 받으며 나에게 맞는 전략을 점검할 수 있다.

이어 자연계 면접 특강은 매주 월,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개최된다. 수업을 통해 학생부 기반, 제시문 기반 면접 및 다중 면접 등 유형별 면접 대비법을 익히고, 모의 실습을 통해 실전 감각을 익힌다.

자연계 논술 특강은 월, 수 오후 1시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된다. 교육은 직·간접 증명법과 귀납적 추론 방법 수열과 미·적분 응용 논제 풀이 수리 교과형 및 개별 제시형 모의고사 등을 풀이하며 첨삭 지도를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적성고사 특강은 화요일에 개최되며 인문계 과정은 오전 10시부터 12시, 자연계는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진행된다. 적성고사 핵심 개념을 학습하고 기출문제 유형을 분석 및 풀이하며 대학별 실전 모의고사를 통해 감각을 익힌다.

이번 수시 대비 대입 특강은 학교별 선착순 36명을 신청받으며,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17일까지 학교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간 내 정원 미달 시 25일까지 미래교육과 또는 대학입학정보센터를 통해 개별 신청하면 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여름방학은 고3 수험생들에게 대입 수시에 대비하기 위한 골든타임”이라며 “이번 특강이 수험생들에게 효과적인 학습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입시를 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