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국
대구·경북
어린이 여러분, 가족과 함께 새로운 대구시청을 그려 봐요
7월 13일부터 14일 대구시 신청사를 주제로 가족 단위의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9/06/26 [08:57]   문화매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정승초 기자
    가족과 함께하는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포스터

[문화매일=정승초 기자 ] 신청사건립추진공론화위원회가 시민의 상상력으로, 시민의 뜻을 담아 신청사를 건립한다는 기본원칙을 밝힌 가운데, 시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대구시 신청사를 주제로 한 ‘가족과 함께하는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대구시는 제3차 신청사건립추진공론화위원회 회의 시 의결된 신청사 건립 공론화 방안의 일환으로, 시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내가 꿈꾸는 대구시청의 모습’을 주제로 한 ‘가족과 함께하는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7월 13일부터 14일 양일간 대구육상진흥센터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며 참가대상은 초등학생이 포함된 가족으로, 7월 1일부터 5일까지 학년별 50가족씩, 총 300가족의 신청을 받는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를 원하는 가족은 접수기간 동안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접수하므로 정원 도달 시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특히, 대회와 함께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존, 포토존 등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각종 체험이벤트도 다채롭게 준비해 참가한 가족들이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진행한다.

입상자는 심사를 거쳐 대구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후, 7월 26일 대구시청 본관 10층 대회의실에서 시상하며, 입상작은 8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대구시 어린이회관에 전시할 예정이다. 준비물 등 자세한 사항은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이번 대회가 여러 가정에서 신청사에 대한 이야기꽃을 도란도란 피우며 시민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이번 대회에, 미래 대구시의 진정한 주인인 어린이들을 비롯한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