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정치
서울시의회 김경우 의원, ‘깨알정책대상’ 수상
공립형 지역 다문화 아동센터 건립사업 추진 공로 인정
기사입력: 2019/06/13 [10:53]   문화매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신수문 기자
    김경우 의원, ‘깨알정책대상’ 수상

[문화매일=신수문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김 경우 의원은 지난 12일 시민이 만드는 생활정책연구원이 선정한 ‘제2회 내 삶을 바꾸는 깨알정책대상’을 수상했다.

생활정책연구원은 시민의 일상에 밀접한 깨알 같은 정책의제를 적극적인 입법화 과정을 거쳐 정책으로 실현시킨 의원들에게 상을 주고 있다.

수상자는 국회의원, 자치단체장, 광역·기초의원에 대한 정책평가단 100인의 온라인 투표를 거쳐 선정됐다.

김 의원은 약사 출신으로 20년간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아동·청소년의 건강 증진과 복지 향상을 위한 정책을 발굴하고 사업을 추진한 실적을 인정받았다. 특히 지역의 다문화가정 아동센터 건립에 부족한 예산을 확보해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한 점과 청소년 자살예방 전문가 컨퍼런스를 개최해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청소년 자살문제에 대한 예방과 해법을 제안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경우 의원은“무엇보다 시민이 주신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하며, 시민의 생활에 관련된 일이라면 작은 일이라도 큰 의미가 있으므로, 시민과 밀접한 깨알 같은 정책을 꼼꼼히 찾아내어 행복한 서울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생활정책연구원측은 이 상의 이름에 걸맞은 실제 깨와 소금을 부상으로 수여해 수상자들에게 깨알 같은 웃음을 선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